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날들을 정리합니다
맛집 정리

(도봉맛집) 도봉구 방학동 고기맛집! 마장축산 정육식당에 가다!(소고기 잘 굽는 법)

by 정리하는 남자 2020. 4. 14.

코로나 때문에 거리가 한산한 요즘입니다. 친구와 약속이 있어서 도봉구 방학동에 있는 마장축산 정육식당에 갔습니다. 

https://goo.gl/maps/oV3snje5p7ht4iC56

 

마장축산

방학동 685-61번지 1층 도봉구 서울특별시 KR

www.google.co.kr

마장축산 정육식당은 방학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요. 제가 좋은 돼지고기, 소고기를 저렴하게 드시는 꿀팁을 하나 알려드리면, XX정육식당 이런 곳에 가면 가성비 좋은 고기를 먹을 수 있어요. 제가 간 마장축산 정육식당(방학동 685-61번지)도 그런 가성비 좋은 식당 중 한 곳이었습니다. 

정육식당의 빨간 간판이 고기를 연상시키네요. 중국집 느낌도 조금 나긴 저 문 옆에서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아주머니는 사장님 같았어요. 저는 일단 음식점 안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평일이긴 했지만, 코로나 때문인지 가게에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저희 테이블 빼고 손님 한 두 분 정도밖에 없어서 조금 씁쓸했습니다. 얼른 코로나 사태가 종결되어서 경제에 활력이 돌면 좋겠어요. 

코로나는 코로나고... 일단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배를 채워야겠습니다. 저희 일행은 2명이어서 소1마리(600g)를 주문했습니다. 참고하실 점은 1인당 상차림비가 2천원이라는 것입니다. 상차림비를 감안해도 소고기가 저 정도 가격이면 정말 착한 가격이죠. 주문을 하자 얼마 후 상차림이 나왔어요.

밑반찬이 많지는 않지만 전부 맛이 괜찮았어요. 파김치와 열무김치, 그리고 미역줄기(?)를 고추장에 버무린 것 등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파김치가 너무 맛있었는데요, 할머니가 해주신 맛이 났습니다. 저랑 같이 간 친구는 열무김치가 맛있다고 계속 먹더라구요. 한국 식당은 김치만 봐도 음식을 잘하는 집인지 못하는 집인지 알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김치 맛에서는 합격이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기다리자 기다리고 기다리던 고기가 나왔습니다!

보기만해도 맛있어보이는 고기가 나왔습니다. 고기의 부위 이름은 잘 모르지만, 제가 소고기 하나는 기가 막히게 굽는데요. 그 꿀팁을 오늘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불판위에 고기를 많이 올리면 안돼요. 불판을 뜨겁게 데우시고, 2명이서 먹는다면 2점의 고기를 불판 위에 올리세요. 고기가 불판에 차~ 익어가겠죠. 빨간 고기의 아랫면이 점점 노륵하게 익어가는 모습이 보일겁니다. 고기 아랫면 1/3에서 절반 정도가 익으면 뒤집어 줍니다. 그리고! 적당히 익었다고 생각했을 때 먹으면 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고기를 늦게 먹으면 너무 익어서 뻑뻑해서 맛이 없습니다. 그러면 언제 먹는 타이밍이냐? 고기가 핏물이 올라오며 이거 먹어도 되는거야? 라는 생각이 들때 드시면 됩니다. 

정리해서 다시 말씀드리면

 

소고기 잘 굽는 법(차돌박이는 얇아서 제외)

1. 고기를 한 두 점 올려놓는다. 

2. 고기 아래 부분이 1/3 에서 절반정도 익으면 한 번 뒤집는다. 

3. 뒤집고나서 이거 고기가 덜 익은거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 때 가져가서 먹는다. 

 

이것만 지키시면 소고기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소고기는 한 번만 뒤집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기의 겉은 익고 속은 덜 익어서 씹을 때 육즙이 나와야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고기를 맛있게 먹고 공깃밥도 당연히 주문했습니다. 

된장찌개도 역시 맛있었어요. 찌개 안에 우렁이 들어있더라고요. 이 집 된장찌개 끓일줄 아는구나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고기와 공깃밥을 다 먹었으면 그 다음 메뉴는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냉면이 빠질 수 없죠. 저는 비빔냉면을 좋아해서 그걸로 시켰어요. 보통 고깃집의 냉면은 사이드 메뉴여서 맛에 소홀한 경우가 있는데, 이 집 냉면은 괜찮은 편이었어요. 다만 양념이 조금 매우니 참고하세요! 근데 원래 비빔냉면이 매워야 제맛이죠! 

 

이렇게 성인 남자 둘이서 소고기랑 공깃밥이랑 냉면 배부르게 먹고 4만5천원 나왔습니다. 정말 착한 가격 아닌가요? 밑반찬, 찌개, 고기, 냉면 등 어느 하나 나무랄데 없는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도봉구나 방학동 부근에 사시는 분들은 나중에 기회가 되면 꼭 가서 맛보세요. 

 

이상 도봉구 방학동(방학역 부근) 마장축산 정육식당(소고기, 돼지고기) 맛집 후기였습니다. 

 

포스팅 재밌게 읽으셨으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댓글